티스토리 뷰
자신의 입맛에 꼭 맞는 쓸만한 개발툴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은 개발자에게 있어서 축복이다.
자바 개발툴하면 누구나 Eclipse를 떠올릴 것이나, Eclipse가 이토록 환영받기 이전에 자바 상용 IDE가 지배하던 시기에 단연 돋보이던 툴이 JetBrains가 만든 Intellj IDEA이다. 소위 말하는 IDEA빠들이 있을 정도로 매니아를 확보하고 있는 개발 툴이다. 지금은 일반화되어 모든 IDE 적용되어 있는 코드 collapse 기능이라던지, 자동으로 import나 using 문을 추가해준다던지 하는 것들을 맨처음 시도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또한 컴파일시 기다리는 시간 낭비하지 말라고 툴팁을 잠깐 잠깐 띄워주는 센스도 기억되는 기능중의 하나였다. 내 기억으로 지금껏 가장 훌륭한 자바툴은 IDEA이다. 하지만, 역시 WAS를 소유하지 않은 순수 IDE 전문업체로서 버티기가 힘들었지는, Eclipse의 무료 공세에 타격이 있었는지, 상용 버전인 Ultimate Edition외에 FOSS (Free and Open Source Software) 로서 Community Edition을 출시하면서 오픈 소스를 선언했다.
음.. 정말 오랜만에 FOSS가 된 IDEA를 한번 깔아봐야 할 듯 싶다.
The Most Intelligent Java IDE — Now Free and Open Source
JetBrains' IntelliJ IDEA Goes Open Source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289,263
- Today
- 1
- Yesterday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