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Windows Azure Platform은 지난 2010년 2월 1일 전세계 21개국을 대상으로 상용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여기에 해당 국가는 오스트리아, 벨기에, 캐나다,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일, 아일랜드, 인도, 이탈리아, 일본, 네델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포르투갈, 싱가포르,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영국, 미국 등 21개국이었다.
미국 기준으로 오늘 4월 9일부로 기존 21개국 이외에 추가로 20개국에 Windows Azure Platform이 정식 서비스에 들어가게 되어, 총 41개국에서 Windows Azure Platform을 사용할 수 있게된다. 제공되는 서비스로는 기존 제공되던 Windows Azure, SQL Azure 이외에 추가로  4월 9일부터 Windows Azure Platform AppFabric이 새롭게 추가로 서비스된다.

4월 9일부로 새롭게 서비스 대상국에 포함되는 20개국은 다음과 같다.
호주,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키프로스, 체코, 그리스, 홍콩, 헝가리, 이스라엘, 룩셈부르크, 말레이지아, 멕시코, 페루, 필리핀, 폴란드, 프에르토리코, 루마니아, 트리니다드토바고 등 20개국이다.
안타깝게도 이번 서비스 확대 대상국에도 한국은 제외되었다.

Windows Azure Platform 사용 요금은 서비스 대상 국가 41개국에 동일하지 않다. 각 나라별 각 서비스별 이용 요금은 여기에서 비교해볼 수 있다. 참고로 상용 서비스 이후 현재 Windows Azure Platform를 이용하는 고객들 목록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NET Framework 4가 4월 12일에 정식 출시가 되는데, 지난 MIX 2010에서 밝힌 것 처럼 .NET 4 정식 출시 90일 이내에 Windows Azure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대비 차원에서 현재 Windows Azure의 OS 빌드는 .NET 4 RC까지 올렸다고 한다.

Posted by 장현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지나가는이 2011.02.18 02: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국이 계속 제외되는 이유는 뭔가요?

  2. Favicon of https://acroama.net BlogIcon 장현춘 2011.02.18 06: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본사에서 처리하는 부분이라서 정확히 알 수는 없으나 결제와 관련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화 결제에 따른 국내법 준수와 글로벌 플랫폼사이의 괴리라고나 할까요 ? 기업 고객의 요구가 요즘 무척 많은데, 저도 곤혹스럽습니다. :)

    • 지나가는이 2011.02.18 18: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변ㄳ..
      일단 고객지원 만이라도 시작하면 좋겠네요.. 결제는 달라결제하더라도..

      설마 현지서비스 하면서 결제만하고 고객지원은 안하지는 않겠죠?

  3. Favicon of https://acroama.net BlogIcon 장현춘 2011.02.18 23: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재 정상적으로 국내에서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현재 Azure가 서비스 중인 나라에 지점을 가진 회사는 해당 지점을 통해 카드 결제가 가능하지만, 우리나라처럼 Azure 서비스가 시행되지 않은 나라에서는 결제시 서비스 대상 지역이 아니라는 메시지가 뜨며 결제할 수가 없습니다.
    국내에 고객지원 전담 인력을 어서 뽑기를 저도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국내 많은 기업이 PoC를 비롯해서 기술적인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는데, 기술 지원 인력이 없어서 본사 전문가를 직접 데려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무료로 써보실 수 있는 다양한 경우가 존재하기 때문에 기술 검증 차원이라면 무료로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지나가는이 2011.02.19 19: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변감사합니다. azure ctp 로 사용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지금은 만료가되서 사용은 안하고 갑입절차도 까다롭고 안하고 있죠.

      현재는 아마존 ec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ec2 마이크로 인스턴스 1년 free 정책에 많은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리눅스에 mono 2.10 (asp.net 4.0 지원) 을 테스트로 돌리고 있습니다.(http://ec2-50-17-17-50.compute-1.amazonaws.com/)

      아마존의 단점이라면 역시 고객지원이나, cdn 서버가 한국에 없다는게 흠이죠.. 시간이 지나면 기가 네트웤등으로 이런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그래도 여전히 좋습니다.

      암튼 azure 와 ec2 와 kt 서비스를 비교해 보고 싶네요..
      azure 도 쉽게 가입하고 쉽게테스트 해볼수 있는 환경이 됐으면 좋겠네요.

  4. Favicon of https://acroama.net BlogIcon 장현춘 2011.02.21 09: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애저도 개인 정보 특히 카드 정보 등을 넣지 않고 사용해볼 수 있는 그런 장치가 국내에도 빨리 들어왔으면 합니다. 현재 상용 서비스 국가에는 별도 개인 정보 요구 없이 한달 무료로 쓸 수 있는 그런 이벤트도 하고는 있는데, 좀 아쉽죠 .. :)
    지사의 한계도 있지만, 국내 클라우드에 대한 관심이 너무 뜨거워서 본사쪽에 지속적으로 지원 확대 및 테스트 계정 등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위에 남기신 의견 등이 본사를 압박(?)할 수 있는 수단이죠.. 위 링크로 들어가니 Unix로 나오네요.. 흠..
    감사합니다.